제주병무청,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25일부터 접수 시작
상태바
제주병무청,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25일부터 접수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박희철)은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을 병무청 누리집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내년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춰 입영희망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부대도 확인할 수 있다.

입영 신청 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앱에 접속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반 간편 인증방식 등 본인 인증 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다음년도)' 메뉴에서 다음해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일 연기 등으로 병역판정검사를 늦게 받은 현역병 입영대상자에게도 공정한 입영신청 기회 제공을 위해 입영신청은 3회(7월, 9월, 12월)로 나눠 접수 받으며, 이번 2회차 제주지역은 오는 25일 16시부터 접수받을 예정이다.

제주병무청 관계자는 "본인선택원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뤄지는 만큼 2021년도에 입영하고 싶은 시기를 미리 생각해두고 접수 시작 일시에 맞춰 신청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병역의무자들이 보다 계획적인 입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국민 중심의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