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내달 1일 개최
상태바
'제5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내달 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맛집 지도. ⓒ헤드라인제주
제주 맛집 지도. ⓒ헤드라인제주

제5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Jeju Food & Wine Festival)이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주도 전지역과 온라인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당초 5월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오는 10월로 오프라인 행사 대신 온라인 중심 행사로 열린다.

축제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우선, 제주 대표맛집 200곳에서 방문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주고메위크는 10월부터 연말까지 3개월 동안 지속된다. 

또 유튜브 채널(JFWF)에서는 국내 10인의 초청셰프들의 제주신메뉴, 마스터셰프레시피 등 다양한 요리 영상, 파워유튜버 6인의 제주맛집탐방기 시리즈를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래셰프인재육성의 일환으로 전국 조리전공 대학생대상 제주요리공모전(SCOTY;Student Chef Of The Year)을 온라인에서 영상심사하고 최종합격자는 제주에 모여 현장결선을 하게 된다.

이번 축제는 제주도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 제주관광공사, 제주한라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며 기아자동차, 동원F&B, The VIN CSR,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본태박물관 등이 후원한다.

축제에는 국내에서 조희숙, 장진모, 조셉 리저우드 등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 세계 1000대 레스토랑 La Liste 5년 연속 선정 에드워드권 셰프를 비롯해 여경래, 미카엘 아쉬미노프, 마누엘 만자노 등 국내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셰프들도 참여한다. 국내 1세대 바텐더인 김봉하 믹솔로지스트도 제주를 대표하는 칵테일 레시피로 참가한다.

유튜브 채널에는 집에서 직접 따라서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 영상과 맛집탐방 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다. 모든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업로드된다.

제주고메위크 맛집 200곳은 제주 전 지역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제주도 각 계의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식당방문시 유튜브채널를 구독한 도민과 관광객에게 특별메뉴, 할인 혹은 음료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맛집 200곳의 명단은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홈페이지(jfw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 관계자는 "올 =해로 5회째를 맞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제주를 알리는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가라앉은 국내 대표 미식관광지 제주도를 회복시키고자하는 제주도의 노력에 호응하게 돼 의미가 더 크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