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제2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개강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제2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개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은 제2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를 쌍방향 원격연수로 전환해 지난 17일 개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난 9월 17일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2회씩 총 10일간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된다.

강사는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 2곳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연수생은 가정 및 직장에서 연수를 수강하게 된다.

직무연수에는 각급 학교 및 교육청 등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46명이 참여한다.

연수 내용은 영어 회화(초급) 2과정, 영어 회화(중급) 1과정, 중국어 회화(중급) 1과정, 베트남어 회화(중급) 1과정 등 총 5개 과정으로 이뤄진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처음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등 위기상황 속에서도 교직원들이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안정적인 연수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국제교육원은 지난 2일부터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쌍방향 원격연수로 전환하고 연수 기간을 15일에서 10일로 축소해 운영한다.

이를 위해 앞서 지난 7일 원활한 연수 진행을 위해 강사교육을 실시했으며, 10일 강사 대상 사전테스트, 15일과 16일 연수생 대상 사전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