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의원, 균형발전위원장 자문료 부당수령 논란 해명하라"
상태바
"송재호 의원, 균형발전위원장 자문료 부당수령 논란 해명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감사원 감사결과에 대한 해명 촉구

감사원이 실시한 청와대 감사에서 송재호 국회의원(제주시갑)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재임시절 비상근임에도 상근처럼 근무하며 자문료를 월급처럼 부당 수령한 것으로 나타난 것에 대해,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송 의원의 해명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18일 보도자료를 내고 "송 의원은 균발위원장 자문료 5200만원 부당수령에 대한 감사원 감사결과에 대해서 도민에게 해명하라"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균발위원장 직책이 법령상 비상근임에도 불구하고 균발위는 송재호 전 위원장이 상근으로 업무를 했기 때문에 전문가 자문료를 월급처럼 지급했다고 한다"면서 "균발위는 지난해 1월부터 올 1월까지 송재호 당시 위원장에게 월 400만원씩 지급했다. 총지급 액수만 5200만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감사 결과에 따르면 법령에는 ‘균발위는 비상임 위원장에게 전문가 자문료를 월급처럼 고정급으로 지급해서는 안된다’ 라고 규정돼 있다는 것"이라며 "실제 송 위원장 후임으로 지난 3 취임한 김사열 경북대 교수에게는 전문가 자문료를 지급한 적이 없다고 발표됐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송 의원은 균발위원장 자문료 5200만원을 부당하게 수령했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에 대해서, 도민들에게 소상하게 설명하고 해명하라"고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