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노조, 온라인 독서세미나 '북웨비나' 개최
상태바
제주교육노조, 온라인 독서세미나 '북웨비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지훈)은 지난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온라인 독서세미나인 ‘One Book One Union - 북웨비나’를 개최했다.

북웨비나는 책(BOOK)+온라인(WEB)+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코로나19가 가져온 위기를 또 다른 도전의 기회로 삼기 위해 제주도교육노고자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이번 ONE BOOK, ONE UNION(원북원유니언) 행사의 선정 도서는 ‘90년생이 온다(임홍택)’로 참가자들은 지난 8월28일부터 약 13일간 하루에 일정 분량씩을 함께 읽으며 릴레이로 생각을 공유하는 온라인 사전모임을 진행했다.

도서 ‘90년생이 온다’를 1960년생부터 1990년대생인 조합원들이 어우러져 읽으며, 현재의 젊은 세대가 언젠가는 기성세대가 됨을 자각하는 동시에 ‘젊은 세대를 믿는 것이 미래를 믿는 것’임을 함께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교육노조 관계자는 "변하는 것은 세대가 아니라 '변하는 시대 속에 최선의 선택과 적응을 위해 노력해온 각각의 세대들'"이라며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그 다름이 갈등이 아닌 상호보완으로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다'는 가치를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배움의 동행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순영 2020-09-19 00:02:30 | 58.***.***.181
굿 아이디어!
제주교육노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