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서, 지하층 화재 대비 실전 훈련 실시
상태바
제주소방서, 지하층 화재 대비 실전 훈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소방서(서장 김영호)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제주시 용강동 소재 스포츠 시설 지하층에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실물화재 소방전술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형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지하층 화재에 대비해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인명구조, 화재진압, 배연전술에 중점을 두고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3일로 나눠 소규모 팀 단위로 이뤄졌다.

훈련에서는 지하층에 화점과 연기 등을 조성하고, 요구조자(훈련용 마네킹)를 배치해 소방대원 간 협력을 통한 인명구조, 화재진압 및 농연 배출 훈련이 진행됐다. 또 사다리 이용 2층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훈련도 병행 실시됐다.

김영호 제주소방서장은 "향후 직원들에게 다양한 실물화재 훈련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도민의 안전을 위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소방서 지역내 지하층 발화 화재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 8월까지 24건 발생했다. 이 중 부상은 1명, 재산피해는 약 1억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