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희망네트워크 "제주학생인권조례 조속한 제정 촉구"
상태바
제주교육희망네트워크 "제주학생인권조례 조속한 제정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희망네트워크는 2일 제주도의회에서 발의된 제주학생인권조례안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제주학생인권조례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경쟁이 아닌 협력과 공감을 통해 행복한 교육, 행복한 삶이 되길 바라는 마음은 우리 모두의 한결같은 마음"이라며 "교육의 주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뜻을 모아 희망의 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는 출발선이 되는 학생인권조례 제정에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또 "지금 학내 체벌 문제, 성폭력 문제, 장애인 문제, 여성 차별 및 소수자 차별 문제, 반성문과 서약서 강요 등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인권의 문제가 산재해 있다"면서 "이러한 현실적 문제의 극복 없이 어떻게 행복한 교육, 인간다운 교육, 미래를 바라보는 희망의 교육이 가능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인권보장과 증진을 위해 제주지역 학생들의 목소리와 지역주민들의 힘이 함께 모아진 제주학생인권조례는 조속히 제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 2020-09-03 06:05:19 | 39.***.***.161
학생인권조례는 인권팔이,비례도의원(도민보다 정당이익추구),민주시민교육과,전교조 국가인권위원회 의해 아이들이 이용당하는 조례!!
공부할 교실 집회장 만들고 인권??놀고 자빠졌네!!
딱보면 몰라!!인권교육 1년에 한번하던거 4번으로 늘여 놓고 강사비가 얼마지??인권단체랑 수수료 떼고 ??또 인권교육단체 현판식에 도의원들이 왜 붙어서 사진 찍고??인권옹호관을 도의회가 임명??
뭔 개수작이야?!니들 진짜 아이들 위한다고?? 세금가져다 펑펑 쓸려고 조례에 예산 집행 맘껏하도록 도배를 해놨더만 !!추하다 추해!!밭에가서 귤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