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 무대시설 정밀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예술의전당, 무대시설 정밀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은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전문업체로부터 대극장 무대시설에 대한 안전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장비의 성능유지 및 예방차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검사는 지난 3월과 6월에 이어 3차로 실시되는 정밀진단이다.

점검대상은 조명과 음향장비 등 무대 상부시설 33개 세트, 오케스트라 리프트, 승강무대 등 하부시설 6개 세트, 제어시스템 1개 세트 등 총 41개 세트이며, 육안 및 진단장비로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세부 검사에서는 조명시설 추락예방 등 안전성, 가이드레일 고정상태 등 견고성, 제동장치의 변형 및 균형성 등 무대시설 전 분야에 대해 세밀히 진단을 실시한다.

지난 1·2차 검사에서는 일부 조명장치 스위치와 스크린 스위치 등 총 6건의 결함사항이 발견돼 즉시 보수 정비를 완료했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안전검사에서 문제점이 지적될 경우 지체 없이 보완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일일, 주간, 월간 검사 등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최적의 환경에서 예술인들이 공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