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제주여행 사기' 주의보...제주도 "사기성 광고 법적 대응"
상태바
'공짜 제주여행 사기' 주의보...제주도 "사기성 광고 법적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피해 방지 위해 사이버수사대와 공조체계 가동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공짜 제주여행’을 미끼로 물품 강매 또는 보험 가입 등을 유도하는 사기성 광고가 급증하면서 제주관광 이미지 및 공정관광의 신뢰성이 실추될 우려가 크다고 보고, 이러한 사기성 광고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주도는 사기성 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이버수사대와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관련법에 따라 고발조치할 방침이다. 

또 제주관광공사·관광협회와 공동으로 각 기관 홈페이지 및 각종 SNS 공식계정에 ‘사기주의 포스팅’ 게재해 소비자 피해 방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와 관련,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9일  ‘공짜 제주여행’을 미끼로 사기성 광고가 제주의 공정관광 이미지를 훼손하고 있다며 관광부서에 강력 조치를 지시했다. 

원 지사는 "무료 제주도 여행권을 미끼로 보험 가입을 유도하는 사기성 광고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사기성 광고 게시자에 대한 고발조치 등 사이버수사대와 공조해 강력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 사기광고의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로고(BI)를 도용하고 있어 제주도 이미지를 저해하고 있고, 후원기관 역시 정체불명인 만큼 소비자 피해가 우려된다”며 “공정 제주관광을 위해 반드시 근절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 2021-08-26 20:00:18 | 39.***.***.13
방금도 봤어요! 제주여행.. 사기였군요. 찾아보길 잘했네요 허걱

2020-09-16 00:34:18 | 119.***.***.102
페이스북에 올라왔는데, 몇 십 분 후 사라짐. 정보만 갈취하고 ㅠㅠ 사라졌네요.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줄 알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