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여당 민주당, '차별금지법' 제정 앞장서라"
상태바
"집권여당 민주당, '차별금지법' 제정 앞장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 출범 기자회견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가 25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 앞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출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가 25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 앞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출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가 25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차별금지법 제정에 앞장설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21대 국회는 바로 지금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해 인권과 평등의 가치 실현을 향한 걸음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6월 정의당 장혜영 국회의원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대표 발의했고, 국가인권위원회도 2006년 입법하라고 권고한지 14년이 흐른 2020년 21대 국회에 또다시 제정 의견을 표명했다"며 "차별금지법이 유예되는 동안 사회의 불평등은 심화됐고, 배제되는 사람들의 인권침해는 가중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정치권은 '사회적 합의', '사회적 논란' 등을 거론하며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미뤄왔다"며 "21대 국회는 국내외 흐름으로 보듯 차별금지법 제정은 더 이상 내일로 미룰 수 없는 시대적 요구임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를 거치며 누구나 혐오와 차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불안은 차별금지법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진행한 '2020 차별에 대한 국민인식조사'에서 88.5%,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론조사에서 87.7%가 차별금지법 제정에 찬성했다는 결과는 차별금지법 제정이 시대의 요구가 됐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결과"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차별금지법' 발의와 통과에 적극 협조해 헌법의 평등가치를 실현시키는 데 동참해야 할 것"이라며 "지금은 '차별금지법'이 제정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정의당제주도당,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제주대안연구공동체,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제주도연합, 곶자왈사람들, 서귀포시민연대, 제주DPI, 제주평화인권연구소왓, 제주참여환경연대, 제주통일청년회, 제주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제주녹색당, 진보당제주도당, 전교조제주지부, 제주평화인권센터, 평화민주인권교육인, 강정친구들, 민주노총제주본부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8-25 12:25:07 | 112.***.***.201
차별금지제정연대. 응원합니다^^

슬프다 2020-08-25 11:05:14 | 211.***.***.38
김재연기자님! 기자라면 인용되는 통계자료는 반드시 검증해야 합니다. 국가인권위에서 국민 1천명 대상으로 차별관련 설문을 한후 저 결과를 들이대고 있는데...친위대 언론들도 마구 사용하죠. 저 설문은 신입 마케터가 봐도 웃어요! 설문구성을 보면, 코로나혐오로 시작하다가 뜬금없이 차별금지법으로 강제결론으로 몰아가거든요. 물론 치명적인것은 성적지향, 성정체성이 변태성행위라는 것도 감추죠. 이것은 대국민사기극이죠. 인권위 홈피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그릇된 인권관에 언론까지 북치고있다니 국민들은 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