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랑의 모습' 소장품전...기당미술관 '너의 녹턴, 나의 세레나데'
상태바
'다양한 사랑의 모습' 소장품전...기당미술관 '너의 녹턴, 나의 세레나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석 작, '무제'. ⓒ헤드라인제주
강태석 작, '무제'.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은 사랑을 주제로 한 다양한 형태의 미술 소장품전 '너의 녹턴, 나의 세레나데'를 지난 20일부터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하는 관람객들과 다양한 모습의 사랑이 주는 휴식과 위로를 나누고자 기획, 오는 10월2일까지 진행된다.

사랑의 다양한 형태를 5가지 섹션으로 나눠 구성, 총 30여점을 선보인다.

첫 번째 '나의 세레나데, 사랑의 기쁨'에서는 충만하면서도 낭만적인 사랑의 심상을 담은 작품들을, 두 번째 '너의 녹턴, 사랑의 슬픔'에선 반대로 사랑하는 대상의 상실에서 초래된 고독과 상처를 담은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세 번째 '사랑의 메타포(Metaphor)'에선 사랑과 이별, 만남과 기다림, 고뇌와 상실에 대한 추상적 이미지를 담았다.

네 번째 '뮤즈에서 실존으로'에서는 예로부터 예술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자 애정의 대상이었던 여성들이 어떻게 이상화된 뮤즈에서 실존으로 변화되었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 '달빛 휘영청한 밤에'에서는 한국화에 나타난 은유적이면서도 해학적인 사랑의 형태들을 소개한다.

이성자, 홍종명, 황용엽, 김흥수 등 국내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들과 함께 고영우, 강태석, 정용성, 이다슬 등 도내 작가들의 작품 다수를 전시했다. 

관람은 인터넷 사전예약 또는 현장 발권을 통해 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5시 30분까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분이 많은데, 예술가들이 표현한 사랑의 다양한 모습들을 관람하며 잠시나마 휴식과 위로의 시간을 가지고, 나아가 현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김흥수 작, '인생은 어디'.ⓒ헤드라인제주
김흥수 작, '인생은 어디'.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