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어 교육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제주어 교육 교원 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세미나실과 세계문화교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20 제주어 교육 교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제주인의 의·식·주 생활 및 그 속에 담긴 제주어에 대한 이해를 제주어연구소 및 제주학 연구센터 소속 제주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이뤄졌다.

또 동물 이름으로 배우는 제주어와 전래놀이로 배우는 제주어는 제주어보전회 소속 제주어 전문가들이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제주어 교실' 운영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제주 학생들의 제주어 구사 능력에 대한 진단 및 과제, 초.중학교에서의 제주어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및 교육과정 작성의 실제를 통해 교원들의 체계적인 제주어 교육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제주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당당하고 자신있는 제주인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주체인 교원들의 역량 강화에 2020 제주어 교육 교원 연수가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12월에는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활용 제주어 교육 장학자료 개발·보급으로 교육과정을 통한 체계적인 제주어 교육 지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