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평화인권 마당극제 개최...'당신이 바로 우리입니다'
상태바
4․3 평화인권 마당극제 개최...'당신이 바로 우리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4․3평화인권 마당극제 추진위원회(상임공동추진위원장 현길호․윤현숙)가 주관하는 '제14회 4․3 평화인권 마당극제'가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제주4.3평화공원에서 열린다.

개막굿 ‘당신이 바로 우리입니다’를 시작으로 한 이번 마당극제는 비대면 공연 방침에 따라 참가팀을 국내 4개 팀으로 축소하고 주말을 중심으로 3주에 걸쳐 분산 개최된다.

진행방식도 공연팀이 있는 해당 지역을 방문해 현지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관람은 유튜브 '4․3 평화인권 마당극제' (https://www.youtube.com/channel/UC06VfznNcN6GYKtDGvlTzNg)를 통해서 관람 할 수 있다.

당초 계획은 마당극제 취지에 맞는 국내 작품과 해외 작품을 총 9개(국내 7개 극단, 일본과 홍콩 등 해외 2개 극단) 극단을 초청하고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었다. 4․3, 평화와 인권을 주제로 마당 판의 확장과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랜선 공연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주요 참가 작품은 제주 놀이패 한라산의 ‘조천중학원’, 광주 놀이패 신명의 ‘언젠가 봄날에’를 비롯해 서울지역에서는 극단 경험과 상상의 ‘투명인간’이 현지에서 생중계된다. 

마지막 날인 9월 6일에는 대전에서 활동하는 극단 아신아트컴퍼니의 ‘협상 1948’이 무대에 올려질 예정이다. 이 작품은 도외에서 활동하는 극단이 제주 4․3을 정면으로 다루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외인의 시각에서 제주 4․3을 조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최측은 "랜선공연이라는 상황에서 배우도 낮 설고 기획도 어려워졌다. 하지만 새로운 시도는 4․3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록 처음 만나는 사이버 마당판이지만, 심장의 호흡은 함께 느낄 수 없지만, 생명의 호흡은 랜선을 따라 흐를 것으로 여겨진다. 평화와 인권을 사랑하는 모든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햇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