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원희룡 지사 '광복절 경축식 발언' 비판..."작은 정치인 행동"
상태바
제주녹색당, 원희룡 지사 '광복절 경축식 발언' 비판..."작은 정치인 행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은 16일 논평을 내고 15일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기념식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발언에 대해 대권행보에 있어 자신을 드러내기 위한 목적으로 규정하며 강력 비판했다.

녹색당은 원 지사의 발언에 대해 "(광복회장 기념사가)모두에 대한 단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런 말을 내뱉는 것은 아마도 의도된 논란 키우기 전술이 아닐까 생각도 든다"며 "보수의 대변인 역할을 스스로 부여하고 보수의 입으로 나서서 존재감을 부각하려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지율이) 미미한 원 지사가 유력한 대선후보가 되고 싶은 것은 당연한 욕구"라며 "그런데 왜 대선후보 되기 놀이판이 제주도가 돼야 하나"라고 힐난했다. 

녹색당은 "작은 정치인은 갈등을 키워서 자신을 드러내려 하고 큰 정치인은 자신이 드러나지 않더라도 갈등을 조정하려 애쓴다"며 "큰 정치인이 아니더라도 부고 빼고 자신의 이름이 나오면 다 좋다는 그런 정치인은 되지 말아달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이런 식의 기념사를 또 보낸다면 저희는 광복절 경축식에 모든 계획과 행정집행을 원점에서 검토하겠다'는 원 지사의 발언에 대해 "어떻게 이런 유치한 발언을 공개석상에서 서슴지 않고 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10-05 18:04:11 | 106.***.***.210
원가 왜 저리 설침? 대권이라도 노려보려고? 원가가 대통령되면 내 모가지 딴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