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호우피해 지역에 삼다수 1만여병 추가 지원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호우피해 지역에 삼다수 1만여병 추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주.대전.강원 등 11개 시·도 이재민에 25톤 지원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11개 시·도에 제주삼다수를 무상 지원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구호물품으로 사용될 2L 제주삼다수 1만2700여 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삼다수 25톤에 달하는 규모다.

공사는 이에 앞서 8월 초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 국민을 돕기 위해 삼다수 2만2400병을 선제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전국적으로 쏟아진 폭우에 시설 피해와 인명 피해까지 발생함에 따라 피해 지역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식수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하게 됐다.

이번에 지원하는 제주삼다수는 대한적십자사 등을 통해 부산, 광주, 대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등 11개 시·도 피해 주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에서는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인천 지역에 2만700여 병(2L)을, 대구·경북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제주삼다수 22만병을 지원했으며, 최근 사이판에도 삼다수 2만2400병을 인도적 차원에서 지원하는 등 공익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개발공사는 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지방공기업으로, 재난, 재해가 발생한 지역에 삼다수를 지원해오고 있다"면서, "힘든 시간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국민생수로서의 역할과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