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책방예술제, 풍성하게 진행...'동네 책방과 썸타다'
상태바
제주 책방예술제, 풍성하게 진행...'동네 책방과 썸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시작된 제주책방예술제 '책섬[썸ː]'이 8월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찾아왔다.

제주시는 2020년 제주 책방예술제 '책섬[썸ː]'을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제주시내 18개 동네책방에서 개최하고 있다.

8월에도 전시, 글쓰기 체험, 낭독극, 작가 북토크 등 독자의 참여로 이뤄지는 프로그램과 동네책방의 진정한 가치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일상 속 문화향유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책방예술제 책섬'이 동네책방이라는 지리적 장점과 소규모의 행사 운영방식을 접목했다.

아울러 행사 기간 내내 시민의 오감을 만족시킬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9일부터 23일까지 헌책방 동림당(삼도2동)에서 열리고 있는 고서전시회에서는 1970~80년대 발행된 잡지 초판본 등 책방 소장 도서와 관련된 글씨, 그림, 조각, 도자기 등의 각종 예술품을 만나 볼 수 있다. 

14일과 22일에는 연극 예술인이 진행하는 낭독극이 책방 소리소문(한림읍)에서 저녁 7시에 펼쳐진다.  

우도면에 위치한 책방인 밤수지맨드라미(우도면)에서는 인생과도 같은 바다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해녀와 우도에서 20여년 간 해녀의 모습을 기록하는 이성은 사진작가가 펼치는 '슬기로운 우도해녀생활'이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제주시는 올해 말 문화도시 법적지정을 목표로' 2020년 제주 책방예술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