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혹서기 노숙인 특별보호대책 추진...현장대응반 가동
상태바
제주, 혹서기 노숙인 특별보호대책 추진...현장대응반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노숙인 집중 보호기간 운영

제주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9월까지 노숙인 집중 보호기간을 정하고 노숙인에 대한 특별보호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노숙인들이 자주 목격되는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및 신산공원, 탑동광장 등을 중심으로 현장 대응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노숙인 보호를 위해 자치경찰단, 보건소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적절한 보호조치를 하기로 했다. 희망나눔종합지원센터는 현장대응반을 운영해 거리상담 강화 및 폭염대비 현장 도를 통한 사고예방과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응급조치가 필요한 환자가 확인되면 보건소, 소방관서와 연계해 병원으로 후송하거나 사회복지시설 일시보호 등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제주시희망원과 희망나눔종합지원센터의 쉼터와 샤워시설을 이용토록 하고 폭염이 극심한 낮 시간대 외부활동 자제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는 올 상반기 노숙인 지도·보호활동을 통해 시설입소 26명, 귀가조치 42명, 병원 의뢰 18명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제주시 관계자는 "노숙인시설과 유관기관 등을 통해 혹서기 노숙인 보호와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타시도에서 입도한 노숙인에 대해서는 귀향여비를 지원하는 등 혹서기를 대비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