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제1회 일맥 과학축제 개최
상태바
제주제일고, 제1회 일맥 과학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문홍철)는 지난 12일 오전 일맥관 창조홀에서 '제1회 일맥 과학축제'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과학축제에는 300여명의 과학, 수학 동아리, 과학교육 재능기부 학생들이 중심이 돼 20개 STEAM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 2학년 과학중점학급 400여명의 학생들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이공계열에 대한 관심을 높였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문홍철 교장은 개회식에서 "AI시대를 맞이해 모든 기초가 되는 수학, 과학을 직접 체험해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과학축제 운영프로그램은 △하간디가 몬딱 수학이우다(M.B.L.) △착시/스테가노그래피(생활속 수학반) △작도의 다양한 접근(수학 기호 관찰) △트러스구조를 활용한 견고한 다리(수학탐구A) △확률을 이용한 숫자 장기게임(수학탐구B) 등으로 구성됐다. 

제주제일고는 이번 과학축제에서 학생들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체험활동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체험 시간을 사전에 신청받아 세분화해 팀별로 부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일맥과학축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 수학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창의성 및 과학적 탐구력 향상과 과학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운영했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