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학기 학교 수업 '전체 등교' 권장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학기 학교 수업 '전체 등교' 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교수업 권장하되 세부방안 학교별 의견수렴해 시행"
2학기 학교밀집도 시행방안 안내..."상황 발생시 원격수업 전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오는 2학기에는 전교생 등교수업을 권장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같은 방침을 결정하고, 13일 각 학교에 2학기 학교밀집도 시행방안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내된 2학기 등교의 기본방향을 보면, 도내 모든 학교 대상으로 전체 등교를 권장하되, 학교별 세부 시행 방안은 지역 및 학교 여건, 학교급의 특성 등에 맞게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을 통해 시행하도록 했다.

과대학교나 과밀학급을 포함해 전 학교에 대해 '등교수업'을 권장하나, 세부 결정은 각 학교에서 의견수렴을 거쳐 시행하라는 것이다.

교육청은 이번 결정은 대면수업 확대로 학습결손과 학업격차를 해소하고, 유치원의 놀이시간 확보를 위한 등원 자율성 강화, 초등 저학년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대면수업 확대, 한국어교육이 필요한 중도입국 학생 등 별도의 대면지도를 위해 등교하는 경우에는 밀집도 기준에 포함하지 않는다는 교육부 기본 지침을 고려한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상황이 발생할 경우 바로 원격수업 전환을 원칙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각 학교에 상황 발생에 대비해 항시 원격수업 전환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안내했다.

이와함께, 학생들이 개인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여름휴가·방학 보내기’를 실천하도록 안내하는 한편, 개학에 맞춰 학교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상황 단계가 변동될 시에는 별도 지침으로 안내할 예정"이라며 "학생 안전과 학습권 보호 모두를 지키기 위해 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며 상황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