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불안' 제주 인화초 등굣길, '안전 통학로' 탈바꿈
상태바
'불안불안' 제주 인화초 등굣길, '안전 통학로' 탈바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로 표시-안전펜스 설치...올해 7곳 추가 조성
개선된 인화초등학교 등굣길. ⓒ헤드라인제주
개선된 인화초등학교 등굣길. ⓒ헤드라인제주

아이들이 등교하는 골목길 양쪽에 차량이 세워져 위험했던 제주시 인화초등학교 인근 도로가 '안전한 통학로'로 탈바꿈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이 인화초 동쪽 일대에 대해 통학로 개선사업을 마무리하고 어린이 보행안전 확보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인화초 동측 지역은 별도 보행로가 조성돼 있지 않고 관행적인 도로양쪽 불법주‧정차로 보행안전 문제가 심각했던 곳으로 수년전부터 어린이 안전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며 보행안전 확보가 숙원사업이었다.

이에 약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폭 1.5m 보행공간에 노란색 어린이 통학로 노면표시로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고, 어린이들은 노란선을 따라 걸어 다니도록 유도하는 한편 안전펜스를 설치해 보·차도를 분리해 안전한 등·하교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이를 위해 사업 시작 전에는 도의회, 인화초, 교육청, 학부모회 및 지역주민이 참여한 주민설명회, 정책간담회,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냈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한편 자치경찰단은 상반기 오라초를 시작으로 인화초, 광양초에서 '어린이통학로 조성사업'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새서귀초, 금악초, 도순초, 선인분교 등 올해 총 7개교에서 통학로 개선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영주 2020-08-13 09:20:21 | 211.***.***.236
하반기에 보성초...제발 부탁드립니다!!!인도없는 등하굣길에 덤프부터 중앙선도 안지키고 날마다 불법주정차들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