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범추협, 국토부에 제주도 '제2공항 운영권 참여' 요청
상태바
제주공항범추협, 국토부에 제주도 '제2공항 운영권 참여'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권 공항인프라확충 범도민추진협의회(공동대표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부동석 제주관광협회 회장, 현정자 제주여성단체협의회 회장)는 11일 오후 상공회의소에서 김상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과 대화의 자리를 갖고 제2공항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대형 상임공동대표는 "제주 제2공항 건설은 현 제주공항의 혼잡 문제해소와 안전성 확보 등 국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위해 추진하는 국책사업으로 더 이상 시기를 늦출 수 없다"며 "제2공항에 필요성에 대해 국토부가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국토부의 강력한 추진의지를 보여달라"고 말했다.

이어 "제2공항 개발로 고향을 떠나야하는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피해 지원과 제주도가 제2공항 운영권 지분 참여 근거마련 등 개발에 따른 혜택이 주민들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제도마련에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김상도 실장은 "제주 제2공항 건설은 그 동안의 여러번의 연구용역에서 안전, 주민수용성, 환경 등 다양한 부문을 고려한 최적의 선택지임을 도민사회에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으며, 이번 비공개 3회, 공개 4회 토론회를 통해 도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역 주민에 대한 지원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이달 말 실시하는 '공항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연구용역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 상생발전과 지역 경제활성화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2공항 착공 2020-08-11 21:50:07 | 58.***.***.241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제2공항의 경우 대부분의 도민들은 대정읍 신도리로 갈 것이라 생각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성산이라고 하니 멘붕이 온 것이다. 멘붕이 온 건 서쪽 지역주민들도 마찬가지다"라고 지적했다. 좌남수 의장님이 이기적이시네요. 실망입니다. 그럼 서부지역분들도 이렇게 생각하십니까. 설마 아니시겠죠. 제주도민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 빠른 착공만이 답입니다.

제주도 수준 2020-08-11 18:36:56 | 211.***.***.142
-제주도에는 원도지사만한 사람이 없다. 원도지사 귀한 줄 알아야지 거지같은 제주도 촌놈들아.
-제주도에서 도로 신설할 때, 시세 2배 받아 먹은 제주 촌놈들이 돈 더 받으려고 소송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제2 공항 개발한다고 보상 더 받으려고 악을 쓰는 제주 촌놈들 볼 때, 객관적으로 황당할 따름이다.
-제주도 제2 공항은 제주도가 수차례 간곡히 중앙 정부에 요청해서 진행된거다. 예상했던 서부가 아니라, 인구도 적고 힘 없는 동부로 결정되었다. 제2 공항 필요한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아는, 서부 지역과 제주시 의원으로 장악된 제주 도의회가 결사 반대했다.
-결론적으로, 너희같이 인간이 덜 된 제주 촌놈들은 제주2 공항 같은 좋은 시설을 받을 자격이 없다. 그냥, 자식들 학교도 보내지 말고, 귤밭에서 귤이나 따면서 살아라.

몽니부리다 개털되지 맙시다 2020-08-11 17:34:49 | 223.***.***.203
" 협의는 이렇게 하는 겁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몽니 부리다 개털 되지 않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