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 해상에 '태풍특보' 발효...해안가 강풍에 높은 파도
상태바
제주도 전 해상에 '태풍특보' 발효...해안가 강풍에 높은 파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호 태풍 '장미'가 북상 중인 가운데, 기상청은 10일 오전 2시를 기해 제주도 전 해상에 태풍주의보를 발효했다.

제주도 해상에는 현재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파도가 일고 있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관광객과 시민은 해안가 출입을 금지하고, 저지대 주민들은 침수 피해 등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늘 새벽에는 제주도 전역에 태풍특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한편,  제5호 태풍 '장미/는 10일 오전 제주도에 최근접하고, 오후에는 남해안으로 상륙해 부산.경남지역을 일부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 여름 태풍의 직접영향권에 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태풍은 9일 오후 10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59km의 매우 빠른 속도로 북쪽으로 이동 중이다.

태풍이 매우 빠르게 이동하면서, 10일 새벽 3시에는 서귀포시 남쪽 약 370km 지점, 오전 9시에는 서귀포시 남남남동쪽 약 9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오후 3시에는 경남 남해안(부산 서남서쪽 약 70km 부근)을 통해 상륙, 부산.경남쪽을 관통하며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밤 9시에는 울릉도 남서쪽 방면 약 50km 지점까지 북상하고, 이어 일본 삿포로 방향을 향해 이동을 하다가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측됐다. 

기상청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고, 순간최대풍속 초속 20~30m의 강풍이 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100~200mm, 산간지역과 남부(서귀포시권)을 중심에는 최고 300mm 이상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5호 태풍 장미(JANGMI) 현재 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5호 태풍 장미(JANGMI) 현재 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