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로 북상하는 태풍 '장미', 현재위치와 예상진로는? 
상태바
빠른 속도로 북상하는 태풍 '장미', 현재위치와 예상진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전 제주도 최근접→ 오후 3시 남해안 상륙→ 오후 9시 울릉도
제5호 태풍 장미(JANGMI) 현재 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5호 태풍 장미(JANGMI) 현재 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9일 오후 10시 현재 종합] 올 여름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고 있는 제5호 태풍 '장미(JANGMI)'는 10일 오전 제주도에 최근접하고, 오후에는 남해안으로 상륙해 부산.경남지역을 일부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

중심기압 998헥토파스칼(hPa)에 초속 20~21m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9일 오후 10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59km의 매우 빠른 속도로 북쪽으로 이동 중이다.

10일 새벽 3시에는 서귀포시 남쪽 약 370km 지점, 오전 9시에는 서귀포시 남남남동쪽 약 9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오후 3시에는 경남 남해안(부산 서남서쪽 약 70km 부근)을 통해 상륙, 부산.경남쪽을 관통하며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밤 9시에는 울릉도 남서쪽 방면 약 50km 지점까지 북상하고, 이어 일본 삿포로 방향을 향해 이동을 하다가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측됐다.

태풍의 직접영향권에 드는 제주도는 10일 새벽부터 강한 비바람이 몰아칠 것으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도 최대 근접시간은 10일 오전 6시부터 12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고, 순간최대풍속 초속 20~30m의 강풍이 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100~200mm, 많은 곳은 300mm 이상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