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염수침입 농업용수 관정 대체공 개발사업 본격화
상태바
서귀포 염수침입 농업용수 관정 대체공 개발사업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의원 "서귀포 지역현안 해결 특별교부금 9억 확보"
월드컵경기장 노후시설 보수보강 사업도 추진

서귀포 해안 저지대 일부 마을의 농업용수 염수침입으로 인한 피해를 해결하고, 노후화된 체육‧문화 시설 등을 보강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은 행정안전부가 서귀포 주민들의 염수침입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월드컵경기장 노후시설의 보수보강을 위해 9억원의 특별교부금을 반영했다고 9일 밝혔다. 

신도2리 지역은 해안 저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농업용 공공 지하수 관정에 염수가 침입하는 현상으로 인해 수질악화 뿐 아니라 가뭄 시 농업용수 부족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는 등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예산 반영으로 농업용 관정의 대체공 개발로 안정적인 농업용수 확보가 가능해지는 등 주민들의 영농여건 개선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위성곤 국회의원. ⓒ헤드라인제주
위성곤 국회의원. ⓒ헤드라인제주

또한 월드컵경기장 노후시설 보수보강사업예산이 반영돼 주요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 및 쾌적한 경기장 시설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 진행된다 

위성곤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 지원을 통해 영농여건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문화체육 활동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정적인 생활여건 보장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