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조종사 코로나 확진판정..."제주도 접촉자 없는 것으로 파악"
상태바
제주항공 조종사 코로나 확진판정..."제주도 접촉자 없는 것으로 파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최근 4회 제주노선 운항했으나 조종석에서 내리지 않고 떠나"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오후 6시쯤 제주항공 운항승무원(조종사) A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을 경기도 부천시 보건소로부터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역학조사 결과 A씨는 지난 7월 28일과 30일, 8월 3일과 5일 4회에 걸쳐 제주노선 항공기를 운항했으나, 해당 날짜에 모두 항공기에서 내리지 않고 곧바로 제주를 떠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도내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제주도에 따르면, A씨는 확진판정을 받기 이틀 전인 지난 5일에는 김포공항 청사 인근 제주항공 항공지원센터에 머무른 뒤 제주항공 7C155편을 몰고 제주공항에 도착했다. 이후 7C612편을 몰고 여수공항으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출발지과 도착지로 인해 항공기 편명 정보는 바뀌었지만, 항공기는 동일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는 제주항공 및 제주공항내 항공기 진입로를 비롯해 출·도착장, 탑승구 등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A씨는 항공기에서 내리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동일 항공편을 이용한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들은 모두 신원 파악 후 자가격리 조치가 완료된 상태다.

한편, 현재 A씨에 대한 제주도 외 동선과 접촉자 등에 대해서는 각 해당 시.도 관할 보건소에서 파악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