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6 제주센터,  피서지 여성폭력예방 '보라데이' 연대 캠페인
상태바
1366 제주센터,  피서지 여성폭력예방 '보라데이' 연대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긴급전화 1366 제주센터는 7일 제주시 함덕해수욕장 일대에서 도민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여성폭력추방 보라데이 연대 캠페인을 벌였다.

보라데이의 '보라'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다.

'당신과 함께 만드는 폭력없는 안전한 세상'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 캠페인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여성긴급전호H366 제주센터 주관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청소년과, 제주동부경찰서,조천 파출소, 제주여성 상담소, 제주현장상담센터 해냄, 제주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 제주 YWCA 통합상담소, 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 이주여성쉼터,제주시 청소년상담복지 센터, 1366제주센터 자원봉사자, 함덕리 사무소, 함덕리부녀회 등이 함께 연대했다.

또한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하여 참여자간 1.5m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한 비접촉식 캠페인과 피켓행진을 진행했다.

여성긴급전화 1366 제주센터 관계자는 "매년 8월이면 여름철 피서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성 폭력추방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 앞으로도 도민들이 여성폭력 근절을 위해 제주지역 여성의 평화플랫폼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여성긴급전화1366은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를 통해 피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국번없는 특수전화 '1366'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