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업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참 농업인 찾습니다"
상태바
제주 농업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참 농업인 찾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대회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농업인상 수상자들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지난해 열린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대회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농업인상 수상자들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농업인상'은 제주 농축산 분야에 헌신하며, 지역 발전에 공적이 많은 농업인에게 시상하는 농업 관련 도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일반작물, 감귤, 친환경농업, 축산, 여성농업인, 유통가공 등 6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은 △제주도민으로 농축산업 진흥·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개인 또는 단체 △제주도민이 아니라도 제주 농축산업 진흥·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자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귀농 및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수농업인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자격은 △귀농 부문은 제주로 귀농 후 성공적으로 영농에 정착한 자 △청년농업인 부문은 농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신규 농업인 또는 부모의 농업을 승계해 의욕적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자다.

농업기술원은 1차 현지방문 심사와 2차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심사위원회 심사 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수상자 대상으로 농장 홍보 영상물을 제작해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로 송출할 계획이다.

또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댓글·공유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우수농업인 및 귀농 창업자가 생산한 농산물 등 경품을 증정한다.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신청은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760-7523)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 또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종 농촌지도사는 "제주 농축산 분야에 헌신하고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업인 발굴에 많은 관심과 추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