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서관 주제별 도서 전시 '북큐레이션'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도서관 주제별 도서 전시 '북큐레이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소장 김숙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선보였던 북 큐레이션(Book Quration) 도서를 오는 31일까지 도서관에서 실물로 전시하고 있다.

도서관운영사무소는 지난 2월부터 정보서비스발굴팀을 구성, 서귀포시 8개 도서관의 주요 소식을 전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 '서귀포팔리브(instagram.com/8lib_group)'를 개설해 빅데이터, 사서서평, 북 큐레이션 등 독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

이에 그동안 온라인으로 제공하던 독서정보서비스를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실제로 선보이기 위해 도서관마다 특정 주제의 도서를 선별해 전시하고 있다.

도서 주제와 전시 도서관은 △환경 - 서부도서관, 표선도서관 △어른그림책 – 동부도서관 △엄마 – 성산일출도서관 △쉼 - 삼매봉도서관 △가족 -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안덕산방도서관 등이다.

도서관운영사무소 관계자는 "북 큐레이션은 특정 주제의 도서를 선별 전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독서를 제안하고, 새로운 독서와 연결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며 "서가에 꽂혀 있으면 몰랐을 도서를 발견하는 기쁨을 누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