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기주도학습센터, 작은학교 '찾아가는 SW과정' 시범 운영
상태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센터, 작은학교 '찾아가는 SW과정' 시범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이 운영하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신창중 전교생, 세화중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등 SW과정 '우리 미래를 코딩하다' 찾아가는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교육은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맞게 스스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코딩교육을 개인별 노트북과 교구를 가지고 6시간~12시간 동안 코딩교육 입문부터 개인별 프로젝트 개발이 가능하도록 집중과정으로 진행됐다.

코딩이 익숙하지 않은 읍면지역 학생들에게 △처음 만나는 프로세싱- 프로그램 실행 및 sample code 실행 △프로세싱 생각 펼치기 -이미지로 자화상 만들기, 애니메이션으로 창문 밖 풍경 만들기, 낮과 밤 인터랙션, 다양한 이미지 만들기 △프로젝트 개발 – 내가 만들 프로그램 구상, 프로그램 알고리즘 작성 및 프로그램 제작, 나의 코딩 소개 등 모든 과정이 학생들 스스로 만들고 발표하는 주도적 학습과정으로 진행 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세화중 학생은 "텍스트 코딩을 통해 픽셀, 좌표계, 코드구조에 대해 잘 알게 됐고, 직접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보면서 계속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면서 "코딩이 이렇게 재미있는지 몰랐고, 평소에 관심 없었던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생긴다. 다시 또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제주대학교 SW융합교육센터와 함께 추자중, 우도중 등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