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개선 시민교육 진행
상태바
서귀포YWCA,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개선 시민교육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5일  달리는건강쿠킹버스에서 서귀포시민 대상 식생활교육을 진행했다.

달리는건강쿠킹버스는 지난 6월 출범하여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레시피개발을 통해 7월부터 매주 서귀포시민대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식생활교육은 비만바로알기, 싱겁게먹기 등 교육과 염도테스트, 레시피 요리 체험으로 진행했고, 코로나19로 인해 1회차 8명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해서 운영하고 있다.

오늘 교육은 ‘저염테스트’, ‘저염음식 및 정보제공’, 두부면과 지역에서 재배되는 채소류를 활용한 ‘두부면샐러드’체험이 진행됐다. 참여한 한 시민은 ‘두부로 된 면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면서 두부면과 샐러드에 직접 만든 소스를 넣어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며 집에서 자주 해먹어야겠다고 전했다.

달리는 쿠킹버스 식생활교육 신청은 홈페이지 ‘WWW.쿠킹버스.COM’으로 신청가능하며, 단체 신청은 문의전화 762-1405로 하면 된다.

달리는건강쿠킹버스는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9.5톤의 화물차를 확장 개조한 23톤 규모의 차량이다. 향후 서귀포지역 곳곳을 찾아가며 식생활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