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 '시민 상담실' 운영 호응...요일별 전문상담관 진행
상태바
제주시청 '시민 상담실' 운영 호응...요일별 전문상담관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부동산.건축.세무.생활법률 5개 분야 전문상담 서비스

제주시 종합민원실은 지난 5월부터 운영 중인 '시민 상담실'이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시민 상담실은 법무사·세무사·퇴직공무원 등 전문상담관으로 구성돼 민원인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문제 상담을 위해 직접 전문가 사무실을 방문하는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상담이 이뤄지는 분야는 지적, 부동산, 건축, 세무, 생활법률 등 5개 분야로, 각종 복합민원과 등기업무 등이 이뤄지고 있어 시민들의 상담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시민상담실에서 총 81건의 상담이 진행된 것으로 집계됐다. 상담 민원 유형별로는 지적․부동산분야 상담이 28건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 순으로 상속과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 토지분할 및 합병, 부동산 조치법, 양도소득세 등 세금관련 상담이 주를 이뤘다.

분야별 상담 요일은 △지적-부동산 분야는 월요일 △지방세 분야는 화요일 △ 건축 분야는 수요일 △ 국세 분야는 목요일 △ 생활법률 분야는 금요일에 상담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제주시 관계자는 "각종 생활민원에 대한 충분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설된 '시민 상담실'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