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저녁 서귀포 솔동산서 만나는 버스킹
상태바
매주 토요일 저녁 서귀포 솔동산서 만나는 버스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7일까지 3개월간...다양한 장르의 지역 가수들 참여

매주 토요일 저녁 서귀포시 솔동산에서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한여름부터 시작되는 버스킹은 11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오는 8일부터 11월7일까지 3개월간 매주 토요일 솔동산 문화의 거리에서 '찾아가는 솔동산 - 헬로우 버스킹'을 진행한다.

이번 솔동산 버스킹은 코로나19로 지난 6개월간 실내 공연들이 연기 또는 취소되는 상황을 고려해 기획됐다. 시민들에겐 모처럼 공연 관람의 기회를, 공연에 설 수 없었던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가에는 침체된 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공연은 총 14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마련된다. 8월 한 달은 무더위로 인해 오후 6시30분부터 시작하고, 9월부터 11월까지는 오후6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출연진은 서귀포에서 활동하는 지역 가수들과 싱어송라이터들이 참여해 서귀포만의 특색있는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공연이 시작되는 8일엔 '7080 신기영'과  '싱어송라이터 아미'가 무대에 오른다. 월별로 캐리커쳐 그리기, 핀뱃지 만들기, 제주어 캘리그라피 등 특색 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해 무료 체험토록 할 예정이다.

3개월간의 버스킹 여정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염두에 두고 서귀포보건소와 연계해 공연 시작 전후 방역지침 준수 등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다양한 소규모 형태의 문화예술 공연을 조금씩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비대면 문화가 일상이 된 뉴노멀 문화 시대에 대응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원함으로써 문화도시 다운 예술행사의 다변화를 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