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8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8월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8월호.ⓒ헤드라인제주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8월호. ⓒ헤드라인제주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8월호(통권 제169호)를 발간됐다.

이번호 <특집>에서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위해 민생현장을 방문한 안동우 제주시장의 소통 정책을 소개하고, 사람과 반려동물이 행복한 제주시를 위해 지켜야 할 5가지 원칙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지역순환형 친환경 로컬푸드를 고민하며 지역살림으로서의 새로운 전환에 도전하고 있는 '제주담을센터'를 소개했다. 

<소통>의 알쓸리뷰:제주시 코너에서는 문화도시를 향한 제주시의 사업 중의 하나인 제주 첵방예술제 '책섬[썸]'을 리뷰했고, 제주시 SNS시민기자의 '선인장 마을 월령리' 소개와 한의사 김현호 씨의 인터뷰를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제주어 '북무화고장(무궁화꽃)'과 사라질 뻔한 제주의 명품 ‘흑우’의 두 번째 이야기를 담았다.

<여행감성>에서는 제주도 보물을 모두 가진 ‘한담산책길’과 ‘가문동포구’, 그리스의 산토리니 못지않게 감각적인 ‘추자도’ 그리고 제주시가 한 눈에 보이는 명당 ‘검은오름’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 '이달의 책','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 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