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산과고, '대인관계함양 취업캠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산과고, '대인관계함양 취업캠프'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는 지난달 31일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취업마인드 자립하기의 일환으로 '대인관계함양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1교시부터 6교시까지 각 학급에서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학년 학생들에게 실제 취업프로그램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호감, 신뢰, 소통'이라는 주제로 외래강사 10명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호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설득력과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힘 키우기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능력 △기본적인 내재역량 및 비인지적 요소의 개인역량 향상 집중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대인관계 탄력성를 통한 개인적으로 조직적 면역력 향상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통한 소통능력과 조직능력 향상 등으로 구성됐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준비생인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함양 취업캠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마음가짐에서부터 변화되는 생활 태도, 학교생활 예절 및 사회초년생으로서의 인성을 갖출 수 있었다"며 "취업 목표 수립 및 구체적인 취업 실전 대응을 쌓고 목표를 향해 불굴의 의지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끈기를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