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 어울림학교 1학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제주학생문화원, 어울림학교 1학기 수료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임연숙)은 지난달 31일 진로장벽 등으로 학업중단 위기에 있었던 14명의 고등학생들에 대한 어울림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어울림학교 학생들은 지난 6월 24일부터 5일간 준비적응교육을 시작으로 수료식까지 농업용중장비실습, 제과제빵, 피아노, 목공예, 바리스타, 생활스포츠, 요리, 기타, 관광중국어, 미용, 스킨스쿠버 등 개인별 희망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에 참여했다. 

개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발견하고 기능을 익혔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국제스쿠버다이버스(PADI) 자격증을 포함해 3종, 12개의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보였다.

제주학생문화원은 수료 이후에도 개별 지도를 통해 자격증 도전을 지원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수료식에 맞춰 어울림학교는 1학기 대안교육 활동결과를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7일까지 전시하고 있다. 

제주학생문화원은 교육활동의 결과로 만들어진 목공예 작품, 자격증,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전시해 공개함으로써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대안교육 과정의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어울림학교는 각종 문제로 학업중단 위기를 겪고 있는 제주도 내 고등학생들에게 학기제로 대안교육을 제공하는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으로 2020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은 오는 9월 초에 이뤄질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