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제2공항, 대안 없는 단순한 찬.반 의견수렴은 안돼"
상태바
원희룡 지사 "제2공항, 대안 없는 단순한 찬.반 의견수렴은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8일 긴급현안질문 답변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8일 긴급현안질문 답변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최근 제주 제2공항 갈등문제를 해결을 위해 4차례 걸쳐 진행된 쟁점해소 공개토론회가 찬반 양측이 정면 대립하며 평행선만 달리다 마무리된 가운데,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8일 "제2공항에 대해 찬성이나 반대, 또는 선호도를 물으려면 분명한 대안이 있어야 한다"며 단순히 제2공항 사업에 대해 찬.반을 묻는 의견수렴에 대해서는 반대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오후 진행된 제주도의회 제385회 임시회 긴급현안질문에서, 제2공항 의견수렴 방식을 묻는 더불어민주당 홍명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날 현안질의에서 홍 의원은 "공항 갈등해소 토론회가 4차례 진행이 됐다. 이에 따라 국토부의 입장이 나와있는데, 제주도는 어떤 입장일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다"며 "국토부는 주민투표를 제외하고 공론조사.여론조사 이야기 하는데, 지사님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원 지사는 "저희는 찬.반의견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토론과 서로 쟁점 좁히기 위한 과정을 가져야 한다는데 동의했고, 찬.반에 대한 충분한 의견수렴 입장은 변함이 없다"면서도 "뚜렷한 대안이 없는 상태에서 불확실성 키우는 것으로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의견수렴은 다양한 방식으로 하겠지만, 특정방식, 예를 들어 찬.반이나 선호도 물으려면 분명한 대안을 갖고 물어야 한다"며 "지금은 (반대위측은 제2공항에 대해)반대이지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단순한 제2공항 찬.반에 대한 의견수렴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반대단체의 횡포를 규탄해야할 시점 2020-07-30 20:12:25 | 175.***.***.8
그동안 <사전타당성조사><예비타당성조사><전략환경영향평가><기본계획최종보고회> 반대이해단체의 요구로 <공개토론회>까지 마친 마당에 또 다시 <도민공론화><주민투표>꺼내는 의도는 갈등을 유발 증폭시켜 불씨를 연장하려는 사악한 의도로 짐작된다.
공은 이미 넘어간 상태인데도 참으로 인두겁을 쓴 것으로 보인다. 어떤 불상사가 발생하더라도 '나몰라라-식' 뻔히 보이는 무책임한 행태다. 많은 시간을 <반대연합지역이기이해집단>의 방해로 시간을 낭비했고 시민단체와 야합으로<제주=환경프레임>으로 여론을 호도해 왔다.
예정지 지역민은 거의 6여년을 재산권행사도 하지 못하는 규제상황에 묶여있다.
제주발전을 생각하는 현명한 네티즌들은 더 이상 이런 뻔뻔한 이들의 의도에 동조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주 2020-07-29 22:47:02 | 223.***.***.38
제주공항 강풍 때문에 착륙 실패하는 동영상입니다. 

저 비행기 안에 승객들은 저 상황에 어땠을까요? 정말 끔찍하네요.


이런 어려운 상황을 뻔히 알면서 현재 공항 비행 간격을 줄이자는 건 안전 따위는 나몰라 입니다. 

그리고 전문가도 아닌 사람들이 그저 꼬두리 잡으려고 몇개 정보를 찾아본 정도를 가지고 주민 선동하고

안전을 가지고 투표하자고요? 이건 제주도민 뿐 아니라 국민들의 안전을 가지고 위협하는 행동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3y_enIma8U

지역균형발전 꼭 필요.. 2020-07-29 11:12:45 | 175.***.***.8
이해관계 지역이기로 얽혀있는-갈등 해소는 요원하다는 생각입니다. 2012년부터 전문가 집단에 의뢰해서 '사타' '예타' '재조사' "환경영향평가' 등 등 과정을 거쳐왔고. 반대이해집단의 요구에 의해 공개토론회도 열고 오해부분 해소를 위해 설명해왔음에도 수긍하지 않는 행태를 어떤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겠습니까?
국민 안전에 대한 책임은 궁극적으로 정부에 있습니다. 국토부공직자도 국민의 정부가 국민의 세금으로 급여를 지급하고 특정업무를 국민을 대신 수행하도록 위임한 것입니다. 공무원의 맡은바 정상적 업무수행을 트집잡는 행위는 경찰관 멱살잡고 행패부리는 행위가 주인의식 발현이라고 하는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해관계에 매몰된 반대단체가 도민의 안전을 책임집니까? 민주주의는 투표만능주의가 아닙니다. 시간낭비일 뿐.

도민 2020-07-29 09:23:36 | 14.***.***.188
현 제주공항 확장하면 정ㅇ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