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대한기계학회 우수학위논문상 '싹쓸이'
상태바
제주대, 대한기계학회 우수학위논문상 '싹쓸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비벡칸난 박사와 사후 서짓 박사.ⓒ헤드라인제주
왼쪽부터 비벡칸난 박사와 사후 서짓 박사. ⓒ헤드라인제주

제주대학교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박사후 연구원인 비벡칸난 벤카테스와란, 사후 서짓 박사(인도, 지도교수 김상재) 등 2명이 지난 15~17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춘계학술대회'에서 각각 올해의 우수박사학위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논문 제목은 '자가전원 센서용 유연 복합필름 기반 하이브리드 에너지수확기 개발(비벡칸난)', '자체충전 슈퍼커패시터 전력소자용 나노구조 전극재료 개발(사후 서짓)'이다.

주요 내용은 고효율 소규모 에너지 발생장치와 고성능 에너지 저장장치의 연구 및 개발에 관한 성과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열린 제주대 학위수여식에서 비벡칸난 박사는 우수박사학위논문 총장상을, 사후 서짓 박사는 우수박사학위논문 대학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들은 연구책임자로 교육부 창의연구과제도 수행 중에 있다. 
 
한편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은 2개의 논문에 우수 박사학위 논문상을 수여하고 있는데 올해는 모두 제주대 졸업생의 논문이 선정돼 인재양성과 연구개발에 대한 제주대 위상을 높였다.

300여명이 넘는 회원이 참가한 이번 학회에서 송석언 제주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신뢰성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과 실무중심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학회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역대 최대의 회원이 참가해 열띤 학문적 토론과 논쟁이 진행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