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시민사회 “21대 국회, 차별금지법 제정하라”
상태바
제주 시민사회 “21대 국회, 차별금지법 제정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11개 시민사회.정당 합동 기자회견
16일 열린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16일 열린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제주도내 11개 시민사회와 정당들이 국회의 차별금지법 제정과 제주도 3명 국회의원의 동참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제주본부와 서귀포여성회, 서귀포시민연대, 전교조제주지부, 전여농제주도연합, 정의당 제주도당, 제주녹색당, 제주대안연구공동체,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제주주민자치연대는 16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 단체들은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존엄하며 평등하다'. 세계인권선언의 내용이자 대한민국 헌법이 담고 있는 정신"이라며 "그러나 오늘날 이 선언이 현실로 실현되지 못하고 있으며, 사회적 소수라는 이유로 수많은 차별과 혐오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국회에 발의된 차별금지법은 국적.민족.인종.성적지향.성별.학력.출산과 임신, 장애 등 23개 차별금지 사유를 명시하고, 고용과 재화.용역, 교육, 공공서비스 등 4개 영역에서 차별 중지와 재발방지 등 시정을 권고하는 법안"이라며 "차별금지법은 누군가를 처벌하기 위한 법이 아니라 차별로 인한 피해자가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는 힘과 존엄함을 되돌려주는 법"이라고 강조했다.

또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당론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추진하길 바란다"면서 "미래통합당은 아직 뚜렷한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은데, 인권과 민주주의라는 보편적 가치를 지키는 일에 함께 하기를 바란다"며 양대 정당의 동참을 당부했다.

이들 단체들은 "제주 출신 3명의 국회의원도 반드시 동참해 줄 것을 강력히 호소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4321 2020-07-16 12:04:42 | 121.***.***.29
동성애 특혜 누리고 있는 약값,요양,간병등 전액무료에 언론 통제등 법적보호로 일반인이 되려 차별 받고 있어요. 이민자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맞집에 호구로 일반국민보다 더 특혜 받는 우리 국민은 2등 시민 취급 받는것 몰라서 이제 성역화합니까. 차별싫다면 외국 같이 일반인과 동등한게 대해요. 가족과 사회를 분열 시키고 파괴하려는 악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