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대한항공, 항공화물 운송료 인상 철회"촉구
상태바
제주농협 "대한항공, 항공화물 운송료 인상 철회"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은 지난 14일 감귤 및 채소 주산지 농협 조합장들과 대한항공 제주지사를 방문, 최근 대한항공의 항공화물 운송료 인상 건에 대하여 항의하고 인상 철회를 요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항의 방문은 최근 대한항공이 국내선 화물사업의 수지 적자 심화 이유로 농산물에 대한 국내선 항공화물 운송료를 kg당 30원 인상했기 때문이다.

제주농협은 "2019년 제주출발 전체 항공화물 물량은 4만9000톤이다. 이 중 농산물이 약 4만톤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제주농산물이 소비 부진 및 가격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대한항공 측의 항공화물 운송료 인상은 제주 농업의 경쟁력을 더욱더 악화시킬 뿐"이라고 주장했다.

제주농협은 "특히, 깐족파, 취나물, 잎마늘, 브로콜리, 유채나물, 화훼류, 하우스감귤 등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항공수송이 필요한 품목은 이번 항공화물 운송료 인상으로 농가부담 가중 및 경쟁력 약화로 큰 타격이 예상되고 있다"고 피력했다.

제주농협 관계자는 "대한항공 본사에도 운송료 인상 철회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며 "대한항공은 대한민국 대표 항공사로서 제주농업 · 농업인의 어려움과 제주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깊이 인식하여 금차 항공화물 운송료 인상을 반드시 철회해 주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7-16 11:54:16 | 128.***.***.210
항공사가 망하니마니하는데 역시 그상황에서도 자신들에 이익챙기기 바바서 농산물 인상가지고 항의하네 모든 항공화물들이 올라도 자신들은 오르면 안덴다는건가 그리고 요즘 농산물 만이 인상상태인데 자신들이 가격은 더받고 더 남기겠다는거지
더불어사는 사회가 빨리 왔으면 하네요 시세적용은 모든시세에 공평하게 적용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