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름철 어린이집 급식위생 실태 전수점검 실시 
상태바
제주시, 여름철 어린이집 급식위생 실태 전수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여름철 어린이집 식중독 사고를 막기 위해 어린이집 급식 위생관리 실태를 전수 점검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도내 어린이집에서 집단으로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이 발생함에 따라 여름철 기온상승 등으로 우려되는 식품과 위생 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

제주시 지역에는 현재 어린이집 365개소에 1만7443명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급식인원이 50인 미만 소규모 어린이집 195개소에 대해서는 제주시 여성가족과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실시된다. 

급식인원 50인 이상 어린이집 170개소에 대해서는 위생관리과에서 점검이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위생기준 준수 여부 △개인위생관리 △급식 관련 시설․설비 관리 △식재료 및 식단표 관리 △ 급식경영관리 등 이다.

점검 결과 관련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위반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계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위반사항이 위법행위인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어린이집 57개소에 대한 하절기 급식․위생 점검을 실시한 결과, 행정지도 3건 및 시정명령 1건을 행정조치 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