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 중심 시책 발굴 프로젝트 '미래전략팀'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시민 중심 시책 발굴 프로젝트 '미래전략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10일 서귀포시청에서 '뉴 노멀 시대' 시민 중심의 시정시책 발굴 프로젝트 '2020 서귀포시 미래전략팀'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서귀포시 미래전략팀은 8, 9급 신규 공무원들이 주축이 돼 26명, 5개팀의 공직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액션러닝 전문가와 함께 집중토론을 거쳐 앞으로 3개월간 업무처리 과정에서 느꼈던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뉴 노멀 시대 변화에 대응해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 발굴을 해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미래전략팀이 발굴한 시책은 오는 9월 모집되는 시민평가단의 평가를 받게 된다. 이를 통해 발굴된 시책들에 대해서는 실현가능성과 효과성 등을 검토해 예싼 투자 후 지속가능한 시책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8, 9급 새내기들이 주축이 된 미래전략팀에서 '시민중심 행복도시, 새 희망 서귀포시'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멋진 시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 미래전략팀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58개팀, 410명이 참여해 58개의 과제를 발굴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