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제주쿱협동조합, 홍콩 농산물 유통업체 한인홍에 첫 수출
상태바
중진공-제주쿱협동조합, 홍콩 농산물 유통업체 한인홍에 첫 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전경훈)는 제주쿱협동조합과 지난 7일 홍콩 한인홍 수출 성공을 기념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통상물류과, 제주쿱협동조합 8개사 대표, 중진공 제주지역본부 관계자가 참여했다.

한인홍은 홍콩 내 20개 매장을 보유한 최대규모 농산물 보유 유통망 회사다.

제주쿱협동조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퓨처스클럽 회원사를 중심으로 도내 식품가공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들이 지난해 12월 결성한 협동조합으로, ㈜백록육가공공장, 삼다오메기, ㈜프레시스, ㈜에코제이푸드, ㈜마이빈스, 농업회사법인(주)아침미소, 제주웰빙영농조합법인, 벵주야 등 현재 8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제주쿱협동조합에서 공동수출하는 품목은 신선식품(돼지고기, 계란, 농산물, 유제품), 가공식품(흑돼지빵, 더치커피, 귤떡, 숙취해소제)이며 약 8만 달러 상당의 규모이다.

조합은 제주의 청정식품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현지 프로모션 행사를 7월 중순부터 홍콩 한인홍 5개 매장(사이잉푼, 마온산, 몽콕, 카오룽완, 타이쿠싱)에서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홍콩 한인홍 진출을 계기로 조합원간 수출 협업을 이어나가 연간 10개국 100만불 이상 수출을 목표로 주도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치며 수출국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진공 전경훈 제주지역본부장은 “협동조합 소속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마케팅, 자금, 인력지원 등을 적극 지원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이어달리기 식의 연계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협동조합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국민, 유관 기관 의견수렴을 통해 제도개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