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장협, 지체장애인 드론조종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지장협, 지체장애인 드론조종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제장애인협회(회장 강인철)는 지역내 지체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한 드론 조종사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전했다.

'제주의 장애인이여! 저 드높은 창공으로 비상하라'란 슬로건 하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부로타리클럽이 공동 지원한다.

이번 드론교육은 9월14일부터 10월8일까지 총 4주에 걸쳐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드론 비행시뮬레이션, 비행 실습 등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주도내 거주하는 만 14세 이상 드론 조종이 가능한 지체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난 6일부터 신청접수가 시작된 가운데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jappd@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는 직접 방문(제주시 광양4길 32) 제출도 가능하다.

최종 대상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8월13 ~ 14일 면접 후 결정, 홈페이지(http://www.jappd.or.kr/)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지제장애인협회(064-756-498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