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회혁신기획단' 출범...단장에 홍명환 의원
상태바
제주도의회 '의회혁신기획단' 출범...단장에 홍명환 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명환 의원. ⓒ헤드라인제주
홍명환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코로나19의 신속한 대응을 통한 도민 생활 안정과 제주의 경제회생을 위한 한시적 기구로 '의회혁신기획단'을 구성하고, 단장에 더불어민주당 홍명환 의원이 임명됐다고 9일 밝혔다.

의회혁신기획단은 의회 내 원활한 의원 수렴을 통한 의회조직 혁신과 의원역량 강화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도민위기 극복과 함께 제주의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좌남수 의장의 의회비전과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한시적 기구이다.

기획단의 주요 역할은 △대도민접촉 강화를 통한 의정활동 소통 촉진 △의회 내 조직체계 및 인사시스템 정비 △코로나대응 특별위원회 등의 활성화를 통한 위원회 기능 보완 및 조정 △전문성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의회교육·훈련 강화 등이다.

홍명환 단장은 "9월 임시회 이전에 4대 과제와 관련한 각종 조례 제·개정 및 제도개선을 추진할 것"이라며 "미흡한 부분과 중·장기과제에 대해서는 향후 특별위원회와 의회운영제도개선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련제도와 조례를 정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좌남수 의장은 "이번 포스트코로나 신속대응을 위한 의회혁신기획단의 발족을 계기로 도민과 의회 내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활성화해 도의 합리적인 견제기구로서의 임무를 보다 충실히 하는 한편, 의원교육 및 연찬과 토론회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의정역량을 최대한 끌어 올려, 도민민생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 도민에게 더욱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모습을 앞으로 보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