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용담1동,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추진
상태바
제주시 용담1동,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제주시는 최근 30년간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노후 건축물 증가로 도시가 낙후되어 쇠퇴 현상을 보이고 있는 원도심 서부지역인 용담1동 지역에 대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정부 뉴딜사업 공모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14일 오후 7시 용담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용담1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이 계획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수립되고 있다.

용담1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은 사업비 184억원(국비 110억원, 지방비 74억원)을 투입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계획에는 장기미집행 용담공원 조성, 문화예술공간 조성, 주거취약지 정비, 지역문화학교 운영을 포함한 주민역량 강화 사업 등의 내용이 담긴다.

또 공모에 선정되면, 서문시장 등 지역상권 활성화,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용담1동 지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