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7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7월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7월호(통권 제168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제32대 안동우 제주시장 취임사와 시정목표 및 제주시정 6대 추진전략에 대한 내용을 실었고, 코로나19 속에서 7월 1일 개장하는 제주시 해수욕장 안전개장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70년 세월, 겹겹의 상처를 보듬고 위로와 치유의 안식처인 ‘4·3트라우마센터’를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물놀이와 노을산책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판포포구’, 아기자기하고 걷는 즐거움이 가득한 ‘돌리미오름’, 올레 17코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드라이브스루로 만나는 뿔소라와 제주해녀, 제주어 ‘곤저리낭고장(싸리꽃)’, 사라질 뻔 한 제주의 명품 ‘흑우’를 소개했다.

<소통>에서는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제주본섬 가장 북쪽에 있는 방어시설 ‘왜포연대’를 소개하고, 동물보호 활동가 조은지 씨의 인터뷰, 「제주 詩」‘용두암’, 「제주 수필」‘도두동에서 구질막을 만나다’를 실었다.

이 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 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