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정체전선 일시적 남하, 비 점차 그쳐...이번 주 주간예보는?
상태바
[오늘 날씨] 정체전선 일시적 남하, 비 점차 그쳐...이번 주 주간예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낮 전국 날씨 전망
6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기압골 영향을 받는 6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서울.경기북부, 강원영서 저녁부터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북상하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내리다가 점차 그치겠다. 정체전선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제주도남쪽해상으로 남하함에 따라 제주도는 오후부터 7일 오후(18시)까지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제주도 예상강수량은 30~80mm.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21~22도, 낮 최고기온은 24~27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한편, 이번 주 주간예보를 보면 7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예고됐다. 

7일(화)은 서울.경기북부, 강원영서 새벽까지 비가 내리다가 그치겠고,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정체전선이 제주도남쪽 해상으로 일시적으로 남하하면서 제주도의 장맛비는 소강상태에 들었다가 7일 오후(18시)부터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8일(수)과 9일(목)은 대부분 지역이 가끔 구름 많거나 맑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8일 오전 제주도에서는 비가 내리겠다.

이어 10일(금)부터는 다음주 수요일인 15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 날씨가 계속 이어지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