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문화도시 마을문화공간 네트워킹 사업' 참여 공간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문화도시 마을문화공간 네트워킹 사업' 참여 공간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오는 10일까지 문화적 장소 연결과 공유를 위한 '마을문화공간 네트워킹 사업' 참여 공간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서귀포시에 소재한 문화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단체‧마을이다.

신청 방법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문화공간정보 및 공간설명서 등)를 다운받고 작성해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이메일(seogwipo105@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의 '문화도시 문화공간 사업은 일회적인 프로그램 운영 사업이 아닌 문화적 장소의 연결과 공유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마을 소유의 문화공간을 모집, 서로 토론하고 공감하고 연대해 하나의 그룹체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문화 기획력과 공간 지속력을 갖도록 하는 것을 지향한다. 

또 서귀포시에 소재한 동네책방, 갤러리카페, 마을복지회관, 문화의집, 예술공방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유형별로 그룹화하고, 소규모 라운드테이블, 온라인 사업계획 발표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2020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중 대규모 행사성 사업이나 집합적 프로그램 등을 지역 문화창작자의 창의적인 문화예술적 기획력을 활용해 마을의 문화공간으로 재생하는 '지역 문화 창작자‧문화공간 뉴딜'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