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홍영기 이사관 등 공직자 48명 정년.명예 퇴임
상태바
제주도 홍영기 이사관 등 공직자 48명 정년.명예 퇴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열린 제주도 상반기 공직자 퇴임식. ⓒ헤드라인제주
30일 열린 제주도 상반기 공직자 퇴임식.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오전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2020년 상반기 공직자 퇴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홍영기 이사관을 포함한 48명의 공직자가 짧게는 20년, 길게는 40여 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
 
올해 퇴임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행사 전 발열체크와 손 소독을 실시하고, 행사 중에는 마스크를 필수 착용하게 하는 등 방역 지침에 따라 진행됐다.
 
원희룡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 위기와 경제 침체 어려움 속에서도 제주가 지역감염이 없는 청정지역으로 K방역의 모범사례와 세계적인 관광도시의 표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공직자분들의 땀과 노력 덕분”이라며 그간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물질적으로 주는 기념패보다 후배들 마음속에 새겨진 여러분들을 그리워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진정한 훈장”이라며 “당당한 제2의 인생을 살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퇴임사를 맡은 홍영기 이사관은 30여 년간의 공직생활의 소회를 밝힌 후, 후배들에게 도민에 대한 철저한 봉사행정을 통해 존경받는 공직자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