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고등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고등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7일과 오는 7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제주학생문화원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고등학교 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일회성 연수를 탈피해 15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되며, 저경력 교사 및 진학지도 경험이 부족한 교사, 진학지도에 관심 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고등학교 교사 80여명이 참여한다.

지난 27일에는 △2020학년도 제주지역 진학 현황 통계 및 결과 분석과 달라지는 2022학년도 대입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되는 대학별 2021학년도 전형 요강에 대한 강의 및 질의응답 등으로 이뤄졌다.

오는 7월 4일에는 △2020 학생부 종합전형 평가 결과 해석 및 2021 모집요강 △수시전형과 정시전형에 대한 이해 및 지원 전략 분석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생부 위주 전형의 평가 방법에 대한 강의와 '학생부종합전형 모의서류평가'와 연수생들이 함께 하는 분임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대입 진학지도에 대한 역량 강화로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학생부 위주 전형과 수능 위주 전형의 확대에 따른 준비 및 학생 진학지도의 종합적인 이해도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